본문 바로가기

일상

겨울철 기관지 호흡기 건강챙기기 1탄 - 현대 더케어큐브 공기청정기 렌탈했어요.

SMALL
겨울철 기관지 호흡기 건강챙기기 1탄 - 현대 더케어큐브 공기청정기 렌탈했어요.

 

 

안녕하세요. 단단한나무입니다.

이번 신년에도 긴 설날 황금연휴가 돼었는데, 코로나(중국우환폐렴)로 인해 명절인데도

오랫만에 가족들 못만나시는 분들도 계시고, 만나는 분들도 계실텐데..

연장된 사회적 생활거리두기로 즐거운(?) 설 명절 보내고들 계신가요??

 

저는 감기로 인해서 고생중인데, 혹시나라도 집에 내려갔다가 여러 사람 피해볼까봐서 얌전히 집에 있는 중이에요 ㅎㅎ

 

집에 설치완료 돼었다고 문자보내주신 내용이에요.

 

솔직히 공기청정기, 가습기가 굳이 필요할까? 라고 생각하며,

청소만 자주해주고, 꾸준히 매일 환기만 시켜주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던 1인이에요.

그런데, 요번에 목감기가 아주 단단하게 걸리면서,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져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이렇게 환절기가 심한 겨울에는 꾸준히 환기를 시켜주더라도 보완이 부족한 부분도 있더라구요.

겨울에는 일교차도 심하고, 춥고 하다보니 환기도 잘 안시키게되고,

보일러도 틀어놓으니 집안이 많이 건조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어쩐지 겨울만 되면 코가 막히는 이유가 있었어요..후..)

 

 

습하고 건조한 겨울에는 공기청정기랑, 가습기를 써주면 좋대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마침 현대큐밍 정수기 점검 오는 날이었어서 아주머니께 이것저것 여쭤보았어요.

-전력은 얼마가 소비가 돼는지?

-사이즈는 작은공간에서 쓰기 충분한지?

- 그리고 저는 소음에 굉장히 민감한 편이어서 기존에 쓰던 공기청정기는 틀어놓고는

잠을 못자기에 항상끄고 잤었기에, 소음은 잘때 거슬리지 않는 정도인지?

-그리고 제일 중요한 흡입력이 얼마나 좋은지?

등등 귀찮게 꼬치꼬치 물어봤는데도, 친절하게 답해주셨어요.

 

앞, 옆 실제 사이즈 크기입니다.

 

전력은 매일 하루종일 틀어놔도 전기세가 엄청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하루에 얼마 안나오는걸로 알고 있어요. (들었는데 까먹었네요 ㅎㅎ;)

아무튼 켜놓고 생활해도 전기세 걱정은 안해도 된다고해요.

 

그리고 풍량조절과, 자동조절, 수면모드, 타이머 모드 등이 있어 소음도 굉장히 적고,

현대 더케어 큐브 공기청정기는 작으면서도 실속형 공기청정기라 빨아들이는 흡입력이 남다르다고해요.

막 비싼걸 추천해주시보다는 가성비가 1순위인 저에게 저렴하고, 실용성 있는 공기청정기를 추천해주셨어요.

그리고 저는 현대큐밍 정수기를 이미 한 대 렌탈하여 쓰고 있기 때문에 묶어서 쓰면 더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수면모드를 해보니 정말 소음이 하나도 안들리더라구요!! (하루 써 본 결과 정말 이건 추천해요!!)

 

원래 저는 엘지전자제품을 선호하는 편이긴한데, 정수기 써보니 괜찮겠다 싶어 여기저기 비교해보니 10%할인보다 같이 묶어쓰면 매달 5,000원 할인받아 쓰는게 더 이득이다 싶어서 현대 더 케어큐브 공기청정기로 결정했어요.

그냥 쓰는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매일 같이 청소안해줄꺼 뻔하기 때문에 사람이 관리해주는걸 쓰면 몇 개월에 한번씩 와서 관리 해주고가면 내가 굳이 관리안해줘도 깨끗하게 쓸 수 있어서 렌탈해서 쓰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저는 공간이 작아보이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하면서 물건들이 정렬되어 있는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티비 옆에 두었다가 설명서에 안전문구를 읽고 다시 침대 밑으로 옮겨두었어요.

그리고 맨 첫 번째 사진처럼 저 동그란 부분이 오염을 말해주는데, 파랑-초록-노랑-주황 이렇게 표시가 돼는데,

보통은 초록색이고, 청소하기전에 봤더니 주황이길래 엄청 놀랬었어요.

청소를 아주 열심히 하고 나니 파랑이랑 초록색상이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내 눈으로 먼지 오염도를 알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