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손 전체가 너무 아파서 외과가서 물리치료 받고 왔어요.

SMALL
손 전체가 너무 아파서 외과가서 물리치료 받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단단한 나무입니다^^

오늘은 손목이랑 특히 왼쪽 엄지손가락이 자다가도 통증이 일어날 정도로 너무 아파서,

일하다 말고 조퇴를 하고, 손목통증, 엄지손가락 통증 검색해보다가

도저히 안될것 같아서 외과를 다녀왔어요.

 

 

 

 

의사 선생님께 진료를 받고, 너무 심하면 류마티스? 일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갑자기 일하면서 손을 너무 많이 써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해요.

손 전체에 통증에는 우리가 흔히 겪는 어깨결림, 목, 허리, 다리 등 통증과도 연관이 있다고 하네요.

 

 

 

 

진료가 끝난 뒤 바로 2층에 있는 물리치료실에 가서 받은 메모지를 건네주고,

동그란통에 뜨거운 물이 담겨져 있어요.
이 통안에는 파라핀이있는데요.

손을 넣고 3초~5초 정도 넣었다가 손을 천천히 꺼낸 뒤 10초 정도 이렇게 약 5회정도 반복하고,

완전히 굳힌뒤 파라핀을 막대기로 걷어내요.

그리고 2~3회정도 반복하라고 안내 문구가 나와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태어나서 난생처음 물리치료를 받아봤는데,

단순히 왼쪽 엄지손가락과 손목만 아픈거라서 엄청 금방 끝날 줄 알았는데,

물리치료가 되게 많더라구요. ㅎㅎ

 

첫단계 파라핀, 두번째 지압마사지? 세번째는 저렇게 레이져 치료로 마무리해요~

 

 

 

 

처음에 물에 넣을때는 너무 뜨거워서 손을 잘 못넣었었는데,

손에 묻어나서 굳어나오는것도 신기하고, 뒤에 두 단계를 하기 전에도 마사지 해준 기분이라 한결 나았어요~

그리고 뒤에 두 사진처럼 물리치료를 하는데 세 가지 다하고 나면 집에서 쉬는것보다 훨씬 괜찮아지더라구요!

엄지 손가락 통증이 너무 심해서 잘 구부리지도 못했는데 완전히는 아니지만, 훨씬 더 잘 구부려지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월요일날 받으러 갔다가 물리치료를 어느 주기적으로 받아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시간도 잘 안날것 같아서 퇴근하고 택시타고 바로 외과로 향했어요.

늦은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진료를 본 뒤 바로 2층에 있는 물리치료실로 향했어요.

곧 있으면 퇴근시간일텐데.. 너무 늦게가서 죄송한 마음이 있었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얼마 못받는다고 하셨었는데, 친절하게 세가지 다 물리치료해주셨어요^^

물리치료사님이 늦게와도 괜찮으니 손 다 나을때까지는 꾸준히 물리치료 받으러 나오라고 하시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시간 넉넉히 잡아서 가려구요 ㅎㅎ 

다들 그렇듯이 퇴근시간엔 다들 얼른 집에 가야하니까요 ㅎㅎ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