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2021 전산회계 시험일정(코로나로 인해 변경 확인하고 접수하기)

SMALL
2021 전산회계 시험일정(코로나로 인해 변경 확인하고 접수하기)

 

안녕하세요, 단단한나무입니다.

저는 이직 준비를 위해 회계 공부를 하고 있어요.

굳이 이직이 아닌 , 일반이라고 하더라도,

"돈" 이 어떻게 굴러가야하는지는 알아야 하기때문에

여러모로 준비중입니다.

 

저는 전산세무 1급을 준비하려다 전산회계를 공부하고 전산세무를 도전하는게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기에,

우선적으로 전산회계 1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올해 2021년 전산회계, 전산세무 시험일정이에요.

저는 딱 준비기간을 정해두지 않았기 때문에 넋놓고 있다가는 까먹을 것 같아서,

이렇게 볼 겸 제 블로그에 기록을 해놓고 있어요^^

 

 

 

오늘 한국세무사회 국각공인자격시험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1월달 시험이 코로나로 인해서 시험일정이 변경이 돼었더라구요.

1년에 매 달 있는 시험이 아니라 몇 번 없는 시험이기 때문에 그 기간을 잘 준비해서 자격증 취득을 해야할 것 같아요.

 

 

전산회계, 세무회계, 기업회계 원서접수비와 자격증 취득비인데요.

올해부터는 5,000원 인상이 되어서 부가가치세 포함, 전자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총 25,000원이 되겠네요.

10년전만해도 7-8천에 교재사고 1만원정도에 자격증 취득했었는데..

미리미리 전산회계 자격증을 취득해둘걸 그랬어요 ㅠㅠ 

저는 필기는 붙었는데, 실기에 떨어져서 ... 낙심 후 ... 가만히 있다가 다시 도전하는거거든요ㅠ

 

 

전산회계도 요새는 2급도 잘 안쳐준다고 하더라구요 ㅠ

회계쪽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초 한 번 다져보시면,

본인이 1급을 쳐야될지, 2급을 치고 따로 1급을 쳐야될지 감이 잡히실 것 같아요 ~

 

요번 전산회계 필기에서는 회계원리 (15%), 원가회계(10%), 세무회계(5%)로 정도 나온다네요 ㅎ

저는 이론도 이론이지만... 아직 필기를 도전하진 않았지만.. 도전한 뒤 실무를 중점으로 공부해야겠어요!

아무래도 회계쪽은 이론도 이론이지만 실무에서 많이 쓰이니까요.

 

 

세무회계 시험시간은 총 90분(1시간 30분)이고, 전산회계 시험시간은 60분(1시간)이네요.

전산회계가 30분정도 시험시간이 짧네요^^

 

더 자세한 사항은 http://license.kacpta.or.kr/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우리 모두 합격까지 fighting! 해요!

 

 

LIST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격증 취득 공부 "기초회계원리" 책 소개합니다.  (2) 2021.01.03